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전통음식,휴양지,관광지
전통음식 대표음식
체비치 (Ćevapi) 보스니아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, 고기를 구운 빵에 넣어 먹는다. 주로 양 고기로 만들어지며, 15세기말부터 보스니아 지역의 터키인들이 이 지역에 와 체비치를 가르쳤다고 전해진다.
비자 (Burek) : 구운 패스트리로, 속재료로 고기, 치즈, 감자 등을 사용한다. 중세 시대에 병사들이 오랜 여행을 하며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해서 만든 것이 비자이다.
레바파 (Ražnjići) : 목에 꿰어 구운 양고기 바비큐로, 체비치와 같은 고기 요리이다. 카텔리온의 '콘스탄티노플의 적들'에 나오는 15~16세기 터키의 '케밥'과 유사한 양념에 굽는 고기 요리로 추정되고 있다.
크레파 (Krempita) : 보스니아의 대표적인 디저트로, 슈크렘과 크림을 사용해 만든 후 갈색 설탕으로 만든 시럽을 올린다.
오스마니아 제국 시절 스라브족들에게서 배운 것으로 추정되며, 크로아티아와 함께 '크렘나 브라뉴' 즉 ‘신선한 크림’이라는 이름으로 공통적으로 먹으며 서로 경쟁하지 않는다.
컬리지 (Koljivo) : 보스니아의 전통적인 곡류 디저트로, 땅콩, 호두, 슬라이스 한 아몬드 등을 갖은 쌀과 설탕, 꿀 등을 섞은 것이다. 집회에서, 결혼식, 장례식 등 다양한 행사에서 제공되며 동남 유럽 지역 전반에서 먹힌다.
휴양지
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곳으로, 다음은 그 중에서도 휴양지로 유명한 5곳입니다.
1. 모스타르 : 보스니아-헤르체고비나의 중심에 위치한 도시 , 낭만적인 성과 이국적인 다리가 유명하며, 시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숙박시설이 있다.
2. 옴리카 : 본처같은 평화로운 마을로, 크루슈카 요 네츠 수도원과 부르 골짜기를 감상할 수 있다. 마을은 예술가들과 문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, 다양한 문학 작품의 배경으로 사용되어 왔다.
3. 네우미 : 수도인 사라예보 교외에 위치한 작은 마을, 그리스 굴 경계에서 차량여행을 즐기면서 자연과 역사를 파악할 수 있고, 네 우미호텔에서 평온하고 쾌적한 숙박을 즐길 수 있다.
4. 얀야 : 산과 강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. 미켈리 다이크 국립공원의 가장 마지막 구석에 위치하며,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.
5. 비샤치 : 파크 호텔 레오사, 리브라 호텔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보유한 오름의 마을,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림 같은 마을이다.
대표 관광지
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광활한 산악 지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, 역사적 성지 등 다양한 면모를 지닌 국가입니다. 다음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꼭 방문해 보아야 할 관광지 5곳입니다.
1. 모스타르 : 보스니아-헤르체고비나의 중심에 위치한, 오스만 시대의 도시 , 낭만적인 성과 이국적인 다리가 유명하며, 성, 건축물, 공공장소, 문화적 유산으로 2008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.
2. 라지우스 : 수도 살레주 위치한 정원과, 화려한 바잉 알리 파사, 라파스 사원 등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함 , 주변에는 자연공원, 수영장, 쇼핑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.
3. 모스타르스카 슈마회라 : 보스니아-헤르체고비나에서 가장 화창한 도시 중 하나 , 해발 800m에 위치하여, 아름다운 경관과 자연환경, 슬라브문화 등이 결합된 놀라운 풍경을 선보이며, 조각, 예술작품, 성, 궁전 등이 유명하다.
4. 브라츠 : 보스니아-헤르체고비나에 있는 중세 시대의 성지 , 오스만 제국 시절, 세르비아와 오스만 사이에 중요한 요충지였으며, 조각과 건축요소가 조화를 이룬 성벽, 전쟁성당 등이 있다.
5. 시구에 : 수도인 사라예보에 가깝게 위치한 작은 마을, 중세의 유적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로, 시구에에서는 볼거리가 많다. 성당, 그리고 러시아 무기 수장이 선보인 컬렉션을 볼 수 있는 무기 박물관 등이 있다.